뉴스 지방소멸대응기금 A등급 선정 지자체로 초청 받아 토론

지방소멸대응기금 A등급 선정 지자체로 초청 받아 토론

공유

진병영 함양군수, ‘지방시대 비전과 전략세미나토론 참석

10월 1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지방시대 비전과 전략세미나’에 국내외 전문가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병영 함양군수는 지방자치단체장으로써 유일하게 토론자로 초청받아 지방소멸 대응과 지역균형발전 방향을 함께 논의하였다.

구자근 의원실(국민의힘)과 신영대 의원실(더불어민주당)에서 공동 주최한 이번 세미나는 우동기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인하대학교 이기우 교수의‘균형발전과 교육개혁을 위한 교육특구의 도입’, 한양여자대학교 오문성 교수의‘새정부의 지역균형발전 철학과「기회발전특구」’, Masuda Hiroya 前 일본 총리 대신의‘지방소멸 극복방안 : 일본사례’에 대한 과제 발제 후 전문가 그룹의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되었다.

자유토론에서 진병영 함양군수는 지방소멸위기 극복을 위해 2020년부터 추진해온 함양 유토피아사업의 성과에 대해 설명하고, 교육특구 도입을 위해 중앙정부 차원의 제도개혁 계획에 대한 질의와 인구감소지역에 대한 각종 세제 해택 및 기업 인센티브 지원 등에 대해 제안하였으며, 특히 일본의 지방소멸 극복 선진 사례를 우리나라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 하는 등 참석자들과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누었다.

진병영 함양군수는“오늘 세미나를 통해 도출된 논의사항을 바탕으로 함양군이 지방소멸 대응과 지역균형발전의 선도 지역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