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서병수 의원 “이준석, 선당후사하는 자세로 스스로 물러나야”

서병수 의원 “이준석, 선당후사하는 자세로 스스로 물러나야”

공유

국민의힘 전국위원회 의장을 맡은 서병수 의원은 8일 이준석 대표에게 선당후사의 자세로 스스로 물러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 의원은 비상대책위원회 전환을 둘러싼 당내 혼란 상황에 대해 “문제의 본질은 윤석열 대통령의 핵심 실세라고 하는 사람들과 이준석 대표의 갈등에 있다”고 말했다.

서병수 의장 / 국회사진기자단

그는 “이 사태까지 왔는데 어쨌든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고 본다”며 “손을 내밀어야 한다. 내밀어야 할 손은 힘 있고 책임 있는 사람이 먼저 내밀어야 하지 않겠나. 그리고 이 대표도 지금 만나야 한다. 만나면 길을 찾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서 의원은 이날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서 “이분들(윤핵관·이 대표)이 서로 만나서 소통하고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는 노력을 했다면 이렇게까지 되지 않을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제가 여러 차례에 걸쳐 권 원내대표께 말씀을 드렸다. 빨리 (이 대표) 만나서 입장도 좀 들어보고”라며 “이 대표도 앞길이 창창한 젊은이 아니겠나. 지난 대선과 지선을 거치면서 상당한 공로를 했던 사람 중 한 사람이다. 그런 다양한 인재를 키울 수 있는 분위기도 만들어주는 것도 저희들의 책임”이라고 했다.

그는 그러면서 “이 대표가 복귀한다고 하더라도 영이 서지 않을 것 아니겠는가, 이런 상황에서 당을 이끌고 나갈 수 없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서 의원은 이 대표가 예고한 가처분 신청에 대해 “비대위가 출범하고 나서 가처분 신청이 법원에서 인용된다면 당에 더 큰 혼란이 올 수 있고, 위기에 빠지게 될 것”이라며 우려했다.

그는 이어서 “이분들이 서로 만나 소통하고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는 노력을 했다면 이렇게까지 되지 않았을 것”이라며 “손을 내밀어야 한다. 힘 있고 책임 있는 사람이 먼저 내밀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가 당 외에서라도 계속해서 비판을 하고 갈등 구조를 만들어간다면 지지율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고 당이 분란에 쌓일 것”이라며 “그렇게 하지 않도록 막는 것이 정치하는 사람들의 본연의 자세다. 이 대표가 억울한 점이 있지만 당이 어렵고 혼란스러우니까 사표를 낸다든가 헌신하는 자세를 보여줬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