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문화도시 공주 2022대한민국 청소년 축제 영페스타 개최

문화도시 공주 2022대한민국 청소년 축제 영페스타 개최

공유

대상 500만원 ‘청소년들의 댄스·노래’ 경연대회 공주예총·영페스타추진위원회 주최
뮤지컬 스타 박해미 심사위원, 축하공연 슬리피·DJ S2·브랜뉴차일드

뮤지컬 스타 박해미 심사위원

문화의 도시 공주와 충청남도가 주관하는 ‘2022대한민국 청소년 축제 Young Festa(영페스타)’가 공주예총·영페스타 추진위원회 주최로 진행된다.

8월 27~28일 1박 2일간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중·고등학생들의 끼와 열정을 맘껏 펼칠 수 있는 무대로 지역의 젊은 청년 예술가들과 함께 전야제 공연과 본선 경연대회로 치러질 예정이다.

앞서 7월 30일까지 비대면 심사로 이뤄질 예선접수는 현재 공주예총 홈페이지 안내와 온라인 이메일 접수로 진행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뜨거운 반응과 문의가 본선에 대한 기대를 한층 높이고 있다.

대상 1팀 상금 500만원과 함께 총 14팀이 수상하게 되는 이번 대회는 특별상 이상 상위 수상자에게는 제68회 백제문화제 공연 무대에 초청되는 자격이 부여되는 등 본상 수상 이외에도 다양한 혜택으로 참가하는 팀에게 특별한 무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2022대한민국 청소년 축제 Young Festa (영페스타)는 예선대회 접수를 시작으로 8월 27일 지역의 젊은 예술인들이 청소년들을 위해 마련한 전야제 공연은 탭댄스, 걸스트릿댄스, 밴드음악 등 다양한 장르와 화려한 퍼포먼스에 이어 8월 28일 공주대학교 백제교육문화관 컨벤션홀에서 힙합 가수 슬리피, 최고의 DJ S2, 엠넷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 최종 4위 브랜뉴차일드의 축하 공연으로 한여름의 열기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2022대한민국 청소년 축제 Young Festa (영페스타)는 그동안 공주예총에서 전국 청소년들의 건전한 문화예술 활동 저변 확대와 네트워크 교류를 위해 댄스·보컬·밴드 등의 다양한 장르의 분야로 진행돼 전국 청소년들의 많은 호응을 얻어 왔던 행사로, 공주시와 충청남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후원으로 지역의 축제를 넘어 전국적인 청소년 문화 활동이 됐다.

특히 이번 대회는 2년여간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해 A Dream together라는 주제로 전국의 청소년들과 젊은 지역 예술인들이 함께하는 대회로 열리며, 다채로운 기획과 신선한 퍼포먼스로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찬란한 백년의 백제 문화와 문화의 도시 공주에서 개최됨으로 대회에 참가하는 청소년과 가족에게는 공주의 다양한 관광 명소가 또 다른 볼거리로 주목을 받고 있다.

7월 30일 18시까지 예선(영상 심사) 접수를 시작으로 8월 27일~28일 공주에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총상금 1900만원의 전국 규모의 대회인 만큼 기대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