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도권 여행사, 여행업계 기자단, 인플루언서 대상
밀양시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답은 관광’이라는 마음으로 관광객 유치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25일과 26일, 1박 2일간 코로나 시대 맞춤형 관광상품을 개발하기 위한 팸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팸투어는 ‘청정 영남알프스 힐링·체험 관광’으로 진행됐다. 시는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국내 여행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에 대비해 관광객 유치를 위한 사전 준비로 수도권 여행사와 여행업계 기자단, 인플루언서 등 총 18명을 초청했다.
첫날 영남알프스라 불리는 산악지대를 둘러볼 수 있는 얼음골 케이블카에 탑승해 코로나로 지친 심신을 힐링하는 시간을 가진 후 밀양 특산물인 얼음골 사과로 술을 빚는 레드애플팜, 제주 우뭇가사리를 가공 판매하는 한천테마파크, 청정 밀양쌀로 청주와 막걸리를 만드는 클래식 술도가를 방문했다.
둘째 날은 떠오르는 밀양의 랜드마크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와 진장문화예술플랫폼 미리미동국을 방문하고, 밀양의 대표음식인 밀양돼지국밥을 맛보는 기회를 가졌다. 이후 의열단의 본향인 밀양에 조성된 해천항일운동테마거리와 의열기념관, 아리랑전통시장 등을 둘러본 후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투어에 참여한 한 여행사 대표는 “이번 팸투어에 참가하면서 밀양의 새로운 매력을 많이 발견했다. 코로나 시대 맞춤형 관광상품 개발과 인근 도시와 연계한 체류형 상품을 개발하면 충분히 경쟁력이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양기규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팸투어를 통해 밀양의 우수 관광자원 답사로 밀양관광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높이고, 인플루언서의 온라인 콘텐츠 파급력을 활용해 ‘관광도시 밀양’을 알리며 수도권과 인근 광역시에 많은 홍보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