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주시, 중소기업 육성 성과 창출

전주시, 중소기업 육성 성과 창출

공유

전주시와 한국탄소융합기술원(이하 기술원)은 19일 올 한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전주형 중소기업 특화분야 선정 및 지원사업’의 수혜기업인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년간의 사업을 마무리하며 참여 기업인들과 성과를 공유하는 ‘2019 특화분야 중소기업 성과 확대 간담회’를 개최했다.

전주형 중소기업 특화분야 지원사업은 자생력이 부족한 전주지역 50인 이하 특화분야 중소기업에 대해 사업화 전문 컨설팅 지원부터 홍보, 마케팅지원에 이르기까지 기업별 맞춤형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시는 올해 3억원을 투입해 미래먹거리인 탄소와 식품, 공예품, 자동차부품 등 6개 분야를 특화한 중소기업 44곳을 지원했다.

특히 시가 전체 44개 수혜기업의 성과를 종합한 결과, 수출액 약 36억을 당성하고, 매출 4%, 고용 16%가 증가해 특화분야 중소기업들의 성장에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간담회는 사업 성과보고 및 성공사례 공유,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청취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강병구 전주시 중소기업과장은 이날 “올해도 열심히 노력해준 특화분야 중소기업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도 전주시 특화분야 기업이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고용우수기업인 ㈜나들과 수출우수기업인 제논전장(주)이 우수사례를 발표해 참여한 기업들에게 노하우를 공유하기도 했다.

전세리 기자 jsr@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