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서울시, 국제애니메이션 영화제 ‘SICAF 2019’ 개최

서울시, 국제애니메이션 영화제 ‘SICAF 2019’ 개최

공유
▲ 포스터, 서울시 제공

전 세계 만화‧애니메이션을 사랑하는 이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축제가 시작된다. 서울시는 7월 17일(월)부터 21일(일)까지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SICAF)을 개최한다고 오늘 밝혔다.

1995년 소규모 애니메이션 상영회로 시작한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인 SICAF는 올해 23회째를 맞이한다. 세계 5대 애니메이션 영화제이자 아시아를 대표하는 최대 규모의 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SICAF는 ‘INNOVATIVE CHANGE(혁신적인 변화)’를 주제로 7월 17일(수)부터 21일(일)까지 5일간 코엑스 A4홀과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93개국 2,565편의 작품이 출품, 경쟁한 SICAF2019 영화제에서는 다양성과 작품성을 고루 갖춘 28개국 103편의 작품이 영화제 기간 동안 관객과 만나게 된다.

영화제의 개막작으로는 2019년도 한국 최고의 3D 애니메이션 화제작 ‘레드슈즈’가 선정돼 국내 최초로 상영될 예정이다. 빨간 구두를 신고 180도 변해버린 ‘레드슈즈’와 억울한 저주에 걸려 초록 난쟁이가 되어버린 ‘꽃보다 일곱 왕자’의 신나는 모험을 담은 작품으로 대중성과 작품성을 고루 갖췄다.

또한, 초청상영작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헬로카봇, 띠띠뽀 띠띠뽀, 꼬마버스 타요, 독도수비대강치’, 명작을 통해 추억 여행을 떠날 수 있는 ‘빨간머리 앤’, 인권에 대한 문제의식을 엿볼 수 있는 ‘페르세폴리스’ 등 총 28편이 상영 예정이다.

이외에도 만화·애니메이션 전시도 진행된다. 특별전, 기획전, 초대전으로 구성되며, 웹툰 작가 토크쇼, 코스프레 퍼포먼스, 만화애니메이션관련 단체/기업 부스 등으로 관람객들에게 다양하고 재밌는 콘텐츠를 선사한다.

영화제 티켓은 네이버, 인터파크를 통해 영화제 티켓을 예매할 수 있다.

전세리 기자 jsr@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