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도시와 농촌의 상생을 위한 ‘제7회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 개최

도시와 농촌의 상생을 위한 ‘제7회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 개최

공유

도시와 농촌의 상생을 위한 ‘제7회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가 오는 9월13일(목)부터 16일(일)까지 화성시 동탄복합문화센터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에 열리는 도시농업박람회는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진흥청, 산림청, 경기도, 화성시에서 주최하며 ‘#빌딩숲 도시농업, 도시가 농업을 태그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박람회에서는 도시와 농촌의 상생을 체험해볼 수 있는 도시농업 미래관 및 정책관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도시농업 정책, 학교모델과 도시농업 주거모델을 알아볼 수 있다. 여기에 더해 곤충을 이용한 요리 경진, 도시농업 산업전시 등도 운영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시민이 직접 참여해 꾸민 빌딩숲 텃밭정원과 신선한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직거래장터도 운영된다. 아울러 도시농업발전을 위한 도시농업포럼과 도시농촌사랑 아카데미, 시티팜 토종종자심기체험, 도시농업관련 학술세미나 등 도민참여형 행사들이 개최된다.

제7회 대한민국도시농업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제7회대한민국도시농업박람회.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농업기술원 최미용 기술보급국장은 “도시와 농촌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경기도 도시농업발전을 위해 추진하는 제7회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도시농업활성화가 촉진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환 기자 kyh@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