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광주광역시, 광주형 일자리 창출 선도

광주광역시, 광주형 일자리 창출 선도

공유
▲더나은일자리위원회 제7차 회의에 참석한 윤장현 광주시장 (사진=광주시)

31일 광주광역시가 추진해온 ‘광주형 일자리’의 컨트롤 타워인 광주시 더나은일자리위원회(이하 위원회) 제7차 회의가 광주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렸다.

광주시 더나은일자리위원회는 ‘광주형 일자리 모델’ 실현을 목적으로 지난 2016년 7월 지역 산·학·민·관 대표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그동안 수차례 회의를 개최하며 사회적 합의체로서의 역할을 하며 광주형 일자리 모델 실현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활동을 해왔다.

이번 회의는 그동안 추진해온 광주형 일자리 정책의 주요 성과를 결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는 더나은일자리위원회 공동위원장을 맡고 있는 윤장현 광주광역시장과 윤종해 한국노총 광주지역본부 의장을 비롯해 표경식 광주YMCA 이사장, 민혜원 광주YWCA 회장, 김경란 광주시 여성단체협의회장, 김영미 고용노동부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 등 산·학·민·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광주형 일자리 및 노동정책의 주요 성과와 2018년 사업 보고, 향후 추진 방향 논의 등 순으로 진행됐다.

윤장현 광주시장은 “광주시가 최근에 자동차 관련기업을 대상으로 직접 기업을 찾아가 기업실정에 맞는 투자유형을 제시하는 등 적극적인 기업유치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는 뉴스를 접하셨을 것이다”며 “시는 일자리 창출 효과가 큰 기업투자가 현실화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황정윤 기자 hj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