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충남도, 인권 가치 공유의 장 열어

충남도, 인권 가치 공유의 장 열어

공유

– 인권주간 기념식 및 성과보고회 개최 –

전병군 기자 jbg@newsone.co.kr

충남도는 17일 충남도서관 강당에서 인간의 존엄과 가치 인식 및 충남의 인권문화 향유를 목적으로, ‘충남 인권주간 기념식 및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신동헌 자치안전실장을 비롯해 도 인권위원, 인권 관련 기관·단체, 인권증진사업 공모선정단체, 도민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1부 기념식 및 성과보고회, 2부 인권위원회 순으로 실시했다.

1부 기념식은 식전공연으로 시작해 인권증진 유공자 민간인 4명이 표창, 기념사 및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성과보고회는 도민인권지킴이단 동아리 활동 사례, 인권보호 및 증진활동 지원사업에 관한 실적 발표 등을 통해 올해의 성과와 아쉬운 점을 돌아 보았다.

2부 인권위원회는 제3차 충남 인권정책 기본계획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및 인권현안 보고에 대한 정책 심의 및 자문을 진행했다.

도는 15일부터 22일까지 1주간 문화행사를 진행하며, 15일 인권 영화 상영을 시작으로 17일 기념식 및 성과보고회, 인권위원회, 충남인권회의 개최, 20일 인권도서 저자특강을 진행한다.

행사기간 동안 인권 공모작품 수상작 및 인권 도서전시와 인권정책 홍보대 등을 운영하며, 인권 스탬프 투어, 인권 골든벨 퀴즈 등을 통해 도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