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함양군, 길목식당 사랑나눔 착한가게 협약

함양군, 길목식당 사랑나눔 착한가게 협약

공유

안의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23일 협약 맺고 매주 1회 취약계층에 밑반찬 지원

함양군 안의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정우석· 민간위원장 김동호)와 길목식당(대표 김춘자)은 3월 23일 사랑나눔 착한가게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에 매주 1회씩 2가구에 밑반찬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길목식당 김춘자 대표는 “누군가를 돕고 싶다는 마음은 항상 있었지만 구체적인 방법을 알지 못하던 차에 안의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한 업무협약을 알게 되었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에 정우석 안의면장은 “물가상승 및 경기침체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나눔을 위한 용기를 내준 김춘자 대표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어려운 시기일수록 취약계층을 더욱 살피는 면정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동호 민간위원장은 “개인이 스스로 해결할 수 없고, 공공에서도 해소되지 않는 지역사회의 복지문제 해결에 안의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가교역할을 하여 더욱 살기 좋은 안의면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하였다.

한편, ‘사랑나눔 착한가게 업무협약’은 안의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상가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음식(식사 및 밑반찬, 빵, 치킨 등) 및 이미용서비스 등을 취약계층에 제공하는 사업이다.

기존 14곳의 상가에서 꾸준히 정기적인 지원을 해오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15곳로 참여 상가가 확대되었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