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자원봉사센터, 제16기 가족자원봉사단 발대식
함안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문석)는 지난 18일 자원봉사센터에서 가족봉사단 10가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6기 가족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자원봉사 선서문 낭독과 활동 소개, 가족소개, 자원봉사 기본교육, 가족봉사단 연간 활동안내, 업싸이클링체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2023년 제16기 가족자원봉사단은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매월 1회 활동하게 되며, 탄소중립실천을 위한 나무심기, 아나바다, 환경교육, 폐기물처리장 견학, 기후환경캠페인, 플로깅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발대식에 참여한 가족은 “가족과 함께 다양한 봉사를 하면서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를 더 잘 알아가도록 열심히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이문석 함안군자원봉사센터장은 “봉사활동을 통해 건강하고 화목한 가족공동체 만들기에 큰 역할을 해주시기 바란다”며 “이웃사랑 확산으로 함안군 모두가 행복해지는 지역사회분위기 조성에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 고 밝혔다.
한편, 함안군가족자원봉사단은 다양한 가족활동을 통해 바람직한 가족관계를 형성하고 더불어 사는 공동체 활동에 기여하기 위해 구성됐다. 2007년 제1기를 시작으로 올해 16년째 이어져 오고 있는 함안군의 대표적인 자원봉사단이다.
이명이 기자 lmy@newso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