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대한민국 국향대전’ 2023년 전남도 대표축제 선정 ‘쾌거’

‘대한민국 국향대전’ 2023년 전남도 대표축제 선정 ‘쾌거’

공유
2022 대항민국 국향대전

전남 함평군 대표 가을축제인 대한민국 국향대전이 2023년 전남도 대표 축제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함평군은 “‘대한민국 국향대전이 전남도가 주관한 2023년 전남 지역 대표 10대 축제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전남도는 경쟁력 있는 지역 축제를 발굴해 전국적인 축제로 지원‧육성하기 위해 매년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높은 시군 축제를 선정한다.

평가는 지난 9일 열린 축제심의위원회의 시‧군 발표평가와 2022년 축제 현장평가 결과를 종합해 진행됐다.

이번 평가에서 ‘2022년 대한민국 국향대전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쿠폰제 도입지역 화훼농가 사전 계약재배 등을 통해 주민 소득 증대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축제의 기획 단계서부터 지역 문화예술인들을 비롯한 각계각층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한편친환경 축제로의 도약을 위해 모바일 초청장 발송참여업체 제로웨이스트 교육 등을 실시한 점이 호평 받았다.

군은 이번 전남도 대표축제 선정으로 사업비 2천만원과 함께 전문가 축제 컨설팅 등을 전남도로부터 지원받는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올해 대한민국 국향대전은 자연주의와 힐링’ 에 방점을 두고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개최할 계획이라며 국향대전이 전국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 대한민국 국향대전은 ‘K-문화함평국화에 담다라는 주제로 2022년 10월 21일부터 116일까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