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재수 의원 “사익에 해당하는 주식거래는 실망스러운 측면이 분명히 있다”

전재수 의원 “사익에 해당하는 주식거래는 실망스러운 측면이 분명히 있다”

공유
뉴스원 DB

더불어민주당 전재수 의원은 17일 이재명 대표의 방산주 매입에 대해 “실망스러운 측명이 분명히 있다”고 지적했다.

전 의원은 이날 BBS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서 “이 대표가 대선 끝나고 보궐 선거 전에 2억원 대의 방산 주식을 샀고 이후 상임위를 국방위로 지원한 부분에 대해 어떻게 봐야 하나”는 사회자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전 의원은 이날 “누구나 자본시장에 참여해서 주식 거래를 할 수 있지만, 민주당 대선 후보였다는 것을 생각한다면 개인적 이익, 개인적 사익에 해당하는 주식 거래는 지지했던 사람들에게 실망스러운 측면이 분명히 있다”고 말했다.

전 의원은 또 “대통령 선거에 진 것은 좁게는 이재명 대표 개인이 졌지만 넓게는 민주당이 진 것이고 민주당을 지지했던 1600만 명이 넘는 국민들이 진 것”이라며 “지지했던 많은 사람들이 뉴스도 못 보고 널브러져 있는데 혼자 정신 차리고 주식 거래를 했다”고 했다.

이 대표는 지난달 27일 국회가 발간한 국회의원 재산공개 내역에 따르면 한국조선해양 1670주, 현대중공업 690주를 총 2억3125만원에 취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대표는 기존에 갖고 있던 예금으로 매입했다고 밝혔다. 한국조선해양과 현대중공업은 해군에 함정과 관련한 납품을 하는 업체들이다. 정치권에서는 국방위원인 이 대표가 해당 주식을 소유했다면 직무 관련성 논란에서 벗어날 수 없다는 지적이 나왔다.

이 대표 측은 “관련 주식은 보궐선거 출마 결정전 보유한 것으로 국방위와 무관하며 8월 30일 백지신탁 했다”고 해명하고, 지난 13일 전량 매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