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연맹, ‘2022국제청소년캠페스트’ 개막
한국청소년연맹, 지구촌 청소년들이 함께하는 축제 개막
2022년 8월 3일 (뉴스와이어) — 한국청소년연맹(총재 임호영)이 청소년 글로벌 축제 2022국제청소년캠페스트 개막식을 8월 2일(화) 오후 3시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열었다.
한국청소년연맹 공식 유튜브 채널 ‘코야티비’에 생중계된 이번 개막식에는 한국청소년연맹 홍보대사 버가부와 야생아이돌 탄의 축하 무대와 함께 국내외 청소년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진행됐다.
2022국제청소년캠페스트는 지구촌 청소년들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 페스티벌로 미국, 멕시코, 아이슬란드, 네팔, 에티오피아 등 35개국 8000여 명의 국내·외 청소년들이 온라인으로 참가하는 청소년들의 희망과 우리 청소년들이 중심이 될 새로운 시대를 초록빛으로 물들이는 서막을 열었다.
특히 이번 개막식에는 ‘더 나은 초록빛 세상을 위한 에코 축제!’란 환경을 주제로 한 행사에 맞게 참가자 대표가 탄소중립 실천을 약속하며, 탄소중립 선언문을 통해 일상생활과 캠페스트 기간 실천사항을 담아 국내 및 해외 청소년 대표들이 탄소중립 선언문을 낭독했다.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재활용품 분리 배출, 제로웨이스트 실천 등을 통해 탄소중립 실천 의지를 밝히는 의미 있는 선포식을 가졌다.
또 2022국제청소년캠페스트의 대표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전국 청소년 참가자들의 ‘K-POP 경연대회’의 본선 경연에서는 청소년들의 응원과 호응이 어우러져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이 됐다.
‘K-POP 경연대회의 본선 온라인 투표’와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가 진행된 개막식은 2022국제청소년캠페스트 홈페이지와 유튜브 코야티비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K-POP 경연대회 대상인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상금 100만원)에는 댄스팀 NO LIP (경기 안산)과 보컬 팀 민보린(서초고등학교)이 수상했다. 최우수상 2팀 THE IN (청주), 정우진(수완고등학교)에게도 한국청소년연맹 총재 표창과 상금 50만원, 우수상 2팀 Luminous (동대전고등학교), 최수아(마석고등학교)에게는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회장상 상금 30만원이 수여됐다. 더운 여름날의 열기를 더한 K-POP 경연대회에서는 많은 청소년들의 열정을 만나고, 더하는 축제가 됐다.
한국청소년연맹 임호영 총재는 “메타버스 로블록스 기반으로 운영되는 Youth Universe 안에서 다양한 온라인 체험 활동을 통해 새로운 친구들과 만나서 책임감 있게 활동하고, 서로 소통하는 능력도 기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스트는 ‘Green ON! 2022국제청소년캠페스트’란 슬로건에 맞게 개막과 더불어 환경, 개척, 미래, 행복 4개의 테마별 체험활동, 미디어활동, 국제교류활동, 환경사랑 특별활동 등 단원뿐만 아니라 일반 청소년 및 학부모도 함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활동들이 준비된 가상 공간이 코야랜드에 펼쳐지고 있어 8월 10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대한민국 청소년이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가진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이번 행사는 한국청소년연맹이 주최하고 여성가족부, 교보생명보험, 신한은행, 팔도, 낫소,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의 후원으로 진행한다.
한국청소년연맹 개요
한국청소년연맹(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은 학교 교육과 상호 보완을 통한 건전한 미래 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1981년 설립돼 ‘한국청소년연맹육성에관한법률(1981년 4월 13일 법률 제3434호)’에 의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원을 받으며, 학교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우리 고유의 청소년 단체다. 현재는 전국 19개 시도, 8000여 개 학교에서 29만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전국 22개의 청소년 수련시설을 운영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사회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로 창립 41주년을 맞아 청소년단체 활동뿐만 아니라 각종 사회공헌 활동 및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ya.or.kr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