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21 영천시 자원봉사자대회 개최

2021 영천시 자원봉사자대회 개최

공유
한 해 동안 고생한 자원봉사자들 격려의 장 마련

영천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유석권)는 지난 7일 청소년수련관에서 한 해 동안 고생한 지역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한 2021 영천시 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퓨전플룻 식전공연과 함께 시작된 이번 대회는, 지역의 재난재해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이면 언제 어디든 달려가 봉사활동을 펼쳐 온 자원봉사자들 34명에게 표창상(개인 32, 단체 2)을 수여하고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하는 자리였으며, 코로나19로 참석인원을 대폭 축소하여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이뤄졌다.

특히 이번에 표창을 받은 이사모(이웃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단장 허성혁(58세) 씨는, 건축업에 종사하며 평소 이웃에게 도움의 손길을 줄 방법을 모색하다 지인의 소개로 2015년부터 ‘이사모’에 몸을 담아 월 1회 독거노인들의 주거환경개선활동을 꾸준히 펼쳐 귀감이 되고 있다.

유석권 이사장은, “누가 알아주지 않아도 묵묵히 험지에서 봉사활동을 펼쳐 주시는 봉사자분들에게 존경과 함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했으며,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참석한 최기문 영천시장과 조영제 영천시의회 의장은 “2만여 자원봉사자 여러분이 있어 영천은 든든하다며 2021년 올해도 고생 많으셨다”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최 시장은 “화북지역 집중호우 피해농가 지원, 청년CEO가게 화재 복구 지원, 통합예방접종센터 업무 지원 등 적극적으로 도움에 나서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을 생각하면 지금도 가슴이 뜨거워지고 많은 자원봉사자 여러분들과 함께하는 영천시이기에 희망이 보인다”라며 “내년에도 많은 봉사활동을 부탁하며 영천시에서도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천시는 지난 5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한, 행정안전부 주관 12월 3일부터 11일까지 9일간 운영하는 2021년 자원봉사주간에 함께 동참하고 있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