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태안군, 살기 좋은 희망 마을 만들기 ‘제4기 마을대학’ 개강

태안군, 살기 좋은 희망 마을 만들기 ‘제4기 마을대학’ 개강

공유

태안군이 마을 사업이나 각종 회의과정에서 일어나는 갈등을 최소화하고자 마을 리더를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에 나섰다.

군은 지난 13일 태안문화원에서 가세로 군수, 군 관계자, 수강생 등이 모인 가운데 ‘2019년 제4기 마을대학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제4기 마을대학은 ‘민주적 마을 운영과정’으로 다음달 3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이장 및 새마을지도자 등 53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마을에서부터 민주주의 행복지속 마을 경영 △마을회의 어떻게 해야할까?(주민들과 대화법 및 소통법) △마을 사업의 이해와 추진활동 유의점 △마을회의 실습 등 마을의 다양한 사업 및 회의 등의 활동을 민주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습득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군 관계자는 “태안군 마을대학은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마을 사업 전문가 양성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태안군은 지난 13일 태안문화원에서 가세로 군수 등 군 관계자와 수강생 등이 모인 가운데 ‘2019년 제4기 마을대학 개강식’을 가졌다. 사진은 ‘2019년 제4기 마을대학 개강식’ 모습.

전세리 기자 jsr@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