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축산농가와 도민이 함께하는 상생 한마당 ‘경기도 축산진흥대회’ 열려

축산농가와 도민이 함께하는 상생 한마당 ‘경기도 축산진흥대회’ 열려

공유

경기도 축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축산농가와 도민이 함께 상생하는 축제 한마당 ‘2018 경기도 축산진흥대회’가 오는 9월 14일(금)~ 5일(토) 이틀간 안성시 공도읍 소재 안성팜랜드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산진흥대회는 FTA 등 개방 확대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있는 축산인들의 자신감을 회복하고 경기도 우수 축산물의 소비촉진을 위해 경기도가 주최하고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가 주관하는 행사다.

올해 축산진흥대회는 개막축하 콘서트, 경기 우수축산물 시식 및 할인판매 코너, 경기도 한우경진대회, 축산물 홍보관 등 다양한 볼 거리와 즐길 거리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경기 우수축산물 시식 및 할인판매 코너’에서는 도내 G마크 축산물 브랜드들과 도내 우수 축산물을 직접 시식해보고 비교적 경제적인 가격에 구입 할 수 있다.

‘경기도 한우경진대회’에서는 암송아지, 미경산우, 경산우(1부~3부) 등 5개 부문으로 나눠 경기도 최고의 한우를 선발하게 된다. 대회는 한국종축개량협회의 심사기준을 적용, 각 부문별 우수 한우를 선발한다.

축산물 홍보관에서는 도내 시군의 주요 농특산물은 물론, 유관기관 및 축종별 생산자단체의 역할과 그동안의 성과를 알리는 홍보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개막식과 함께 열릴 ‘개막축하 콘서트’에서는 남진, 지원이 등 인기가수들이 대거 출연한 가운데 축제의 분위기를 뜨겁게 달굴 전망이다.

이 밖에도 블라인드 체험 한우부위 맞추기, 경기축산배 팔씨름대회, 소떡소떡 셀프구이, 울음소리 오래내기, 릴레이 동물노래 부르기, 전통풍물놀이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도민참여 이벤트도 마련됐다.

또한 축산발전 유공 표창 및 시군 종합평가, 축산인 한마음 체육행사(명랑운동회), 축산농가 아름다운농장 사진전, 축산 장비·기자재 및 친환경 미생물제 전시 홍보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돼 있다.

경기도 김영수 축산정책과장은 “이번 축산진흥대회를 통해 품질 좋고 맛좋기로 소문난 경기 축산물들을 맛보고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경기도 축산업이 한층 발전할 수 있도록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김영환 기자 kyh@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