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부산관광공사, 홍콩에 세일즈콜 실시

부산관광공사, 홍콩에 세일즈콜 실시

공유
▲ 부산관광공사 제공

부산광역시와 부산관광공사(사장 정희준, 이하 공사)는 13일부터 14일까지 2일간 홍콩의 주요선사 겐팅홍콩 및 홍콩관광청, 크루즈 터미널 관계자를 대상으로 세일즈콜을 실시한다.

중국 크루즈 관광객의 의존도를 해소하고, 한일 국제 정세 따라 불안정한 관광시장을 벗어나 안정적인 크루즈 성장기반을 마련하고, 부산의 크루즈 시장 다변화를 하기 위함이다.

홍콩은 중국, 싱가포르, 대만에 이어 아시아 지역 포트콜(Port-Call) 4위를 차지하고 있다. 홍콩을 모항으로 하는 크루즈는 2018년 68항차였으나, 매년 늘어날 전망을 보이는 성장시장이다. 공사는 이번 세일즈콜을 통해 홍콩 출발 크루즈를 유치하고 부산과 홍콩 간 신규 항로를 협의할 예정이며, 모항 크루즈 도시 부산의 가능성을 검토할 계획이다.

공사는 “홍콩 현지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부산만의 체험형 기항관광 상품을 알리고, 홍콩을 모항으로 출발하는 다양한 크루즈 상품들을 접목하여 2019년 하반기 동안 일본 시장 외에도 홍콩 등 아시아 국가 대상으로 다변화 하는 마케팅을 실시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맞춤형 마케팅인 ‘F4 마케팅’을 적용할 예정이다. F4란 계절별 꽃(Flower), 미식(Food)과 축제(Festival), 예술(Find Art)을 말하며 이 4가지 매력을 통해 기항지 부산을 알리고자 한다.

오민정 기자 omj@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