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만 앉아있어도 땀이 줄줄 흐르는 더위가 시작됐다. 서울에는 워터파크를 가지 않아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도심 피서지인 ‘한강 수영장’ 5곳을 소개한다.
영등포구, 여의도 야외수영장
성인풀, 청소년풀, 어린이풀과 태닝 존이 있는 여의도 야외수영장은 수영장 바깥으로 선베드와 파라솔이 설치돼 있다. 선베드 이용료는 종일권 10,000원, 3시 이후에는 5,000원, 탈의실 내 물품 보관함 이용료는 2,000원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편의시설로 롯데리아와 매점, 간식 부스, 물놀이용품 판매장이 있어 출출하거나 물놀이 용품이 필요할 때 곧바로 이용할 수 있다.
생존 수영 체험 교실을 운영해 매일 두 차례 무료로 교육한다. 8세 이상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생존 수영법, 구명뗏목, 퇴선 훈련, 인명 구조법 등을 직접 체험하며 익힐 수 있다. 인천해양경찰서 한강 파출소(02-761-7122)로 전화 예약 또는 당일 현장 접수하면 된다. 전화 예약하면 수영장 입장료의 5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서초구, 잠원 야외수영장
성인풀과 전 연령이 이용할 수 있는 청소년 풀, 유아풀을 갖춘 잠원 야외수영장은 다른 수영장들보다 풀장 둘레에 그늘막을 많이 설치해 쉴 수 있는 공간이 충분해 인기다. 그늘막 주변에 파라솔과 선베드를 함께 설치돼 있다. 선베드 이용료는 10,000원으로 별도로 보증금 5,000원이 든다. 물품 보관함 이용료는 1,000원이다. 물놀이용품 판매장과 컵라면, 아이스크림, 슬러시, 와플, 닭강정, 떡볶이, 핫도그 등을 파는 부스가 마련돼 시원한 물놀이뿐만 아니라 맛난 음식들도 준비돼 있다. 아이스박스는 반입 불가라 미리 확인을 하도록 하자.
송파구, 잠실 야외수영장
주변 고층 아파트들이 늘어서 있는 풍광이 인상적인 잠실 야외수영장은 아파트 너머로 우뚝한 롯데월드타워도 보인다. 수영장 출입문 앞에 풀장 수질 현황표가 잘 보이도록 세워놓았다. 수심 1.2m의 성인풀 둘레에 파라솔과 선베드 구역을 두었다. 선베드 이용료는 10,000원이며 물품 보관함은 2,000원이다.
풀장 안팎에 워터플레이 존, 어린이보트존, 워터볼 존, 파도슬라이드 존 등의 어드벤쳐 놀이 기구가 설치돼 있어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어드벤처 1일권은 10,000원, 워터볼 1회(10분) 5,000원, 핸들보트 1회(10분) 5,000원, 어드벤쳐, 워터볼, 핸들 보트 패키지는 15,000원이다. 매점, 물놀이용품 판매장과 음료, 커피, 떡볶이, 어묵, 핫도그 등을 파는 부스가 있어 편리하다.
광진구, 뚝섬 야외수영장
전철 7호선 뚝섬유원지역과 가까워 대중교통 이용자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뚝섬 야외수영장은 수심 1.2m의 성인풀, 0.4m의 유아풀, 전 연령이 이용할 수 있는 수심 0.6m의 청소년풀, 시냇물 같은 물살을 즐길 수 있는 수심 03m~1.2m의 유수풀이 있다. 청소년풀 공중에 설치한 4m 높이의 아쿠아링에서 시원한 물줄기가 폭포처럼 쏟아진다. 청소년풀 둘레에 파라솔을 충분히 설치해 이용객의 편의를 돕는다.
수영장 외곽 나무 그늘에 텐트를 칠 수 있는 구역이 있으며 선베드는 물놀이 구역과 분리해 편의점 옆 공간에 마련됐다. 선베드 이용료는 종일권 10,000, 3시 이후 반일권은 5,000원이다. 탈의실 안에 있는 물품 보관함 이용료는 2,000원(500원×4개)이다. 편의시설로 물놀이용품 판매장, 편의점, 돈가스, 팥빙수, 라면 등을 파는 식당과 떡볶이, 열무국수, 김치치즈볶음밥, 스테이크, 각종 음료를 등을 파는 부스들이 있다.
강동구, 광나루 야외수영장
수심 1.2m의 성인풀과 0.6m의 어린이풀, 수심이 매우 얕은 어린이 물놀이장 놀이터를 갖추고 있는 광나루 야외수영장은 7월 말 방학 시즌에 맞춰 워터볼, 페달보트, 미끄럼틀 등의 놀이기구가 설치됐다. 놀이기구 이용 시 구명조끼 착용이 필수이므로 미리 준비해가야 한다. 풀장 바로 옆에 그늘막과 선베드를 뒀다.
수영장 한쪽에 물놀이용품 판매장과 음료, 컵라면 등을 파는 매점과 핫바와 떡볶이, 순대, 치킨 등을 파는 부스가 모여 있다. 탈의실과 샤워 시설은 한강 야외수영장들이 모두 비슷하다. 탈의실에 칸막이는 없으며 물품 보관함이 있다. 물품 보관함 이용료는 2,000원(500원×4개)이다. 샤워실은 따로 없고, 야외에 샤워기 여러 대를 설치했다. 수영복을 입은 채 간단하게 염소를 씻어내는 용도이며 비누를 사용할 수 없다.
전세리 기자 jsr@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