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원
top_06

top_07
 
뉴스원
뉴스원

1인 제조기업 판로 확대를 위한 ‘뉴...
문체부, 스포츠산업지원센터 지정 추진한다...
‘대만 개별관광객이 가장 가고 싶은...
캐세이패시픽항공, 동남아 6개 도시...
문체부, 한복 관람·체험·구매 가능한...

뉴스원

이달의 축제 소식

최소희 기자 csh9341@newsone.co.kr  / 2017-01-13 14:09:24


newsone 자라섬씽씽겨울축제 1월 6일 ~ 2월 5일 | 가평군 가평천 일대

미래창조도시 가평에서 열리는 자라섬씽씽축제가 1월 6일부터 2월 5일까지 31일간 경기도 가평군 가평천 일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자라섬씽씽축제는 민간이양단체인 가평읍 상가번영회 회원과 읍민이 만들어가는 첫 축제의 장이다.

1월 6일 개막축하공연으로 가수공연, 밴드공연, 포크송공연, 민요 및 창 공연이 펼쳐진다. 프로그램으로는 얼음 송어낚시, 윈터파크 플레이존, 먹거리가 넘쳐나는 푸드센터가 준비돼 있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캠프마을 키즈공예로 전통 석궁 만들기, 전통 대나무 활 만들기, DIY 액자 만들기, 원목 하모니카와 오카리나 체험, 캐릭터 손거울 만들기, 산타 유리 향초 만들기, 야광 물고기 미아방지 팔찌 만들기가 마련됐고 반신욕 체험, 당나귀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펼쳐진다.

자라섬씽씽축제 이벤트로 가평군 주소지 상가 및 음식점, 숙박시설을 이용 시 영수증에 이름과 연락처를 기재하여 모금함에 제출하면, 매주 씽씽 방송센터에서 15명에서 20명을 추첨을 통해 가평의 특산품 잣을 선물한다고 하니 참여해보자.



강화도빙어송어축제 2016년 12월 23일 ~ 2월 26일 | 강화군 내가면 고천리 신선저수지 일원

강화도 고천마을과 신선 낚시터의 주관으로 개최되는 강화도빙어송어축제가 지난해 12월 23일부터 2월 26일까지 열린다. 이번 축제는 12월 7일 개장 예정이었으나 날씨와 얼음 상태로 인해 축제 개최가 연기됐다.

강화도 신선저수지 일대는 아름다운 산새와 빼어난 경관으로 유명하다. 축제를 즐기기 이전에 고천리의 아름다운 겨울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축제는 빙어낚시와 송어낚시 두 가지를 한 곳에서 체험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축제 행사 프로그램으로 빙어와 송어낚시가 있으며 눈썰매, 얼음 썰매, 4륜 바이크 등 다양한 겨울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강화도빙어송어축제에는 다양한 먹을거리 또한 축제의 매력 포인트다. 빙어회, 빙어 튀김, 송어회, 송어구이, 어묵, 우동, 잔치국수 등을 즐길 수 있다. 행사장에는 관광객 200여 명을 수용 가능한 먹거리관이 마련돼 있다.

추운 겨울에 따뜻한 음식과 즐거운 낚시체험으로 무료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어 보자.



홍천강꽁꽁축제 1월 13일 ~ 1월 30일 | 홍천군 홍천강변 일원

2년 만에 찾아오는 겨울 강원도 여행지 ‘홍천강 꽁꽁축제’가 “홍천 인삼 송어를 잡아라”라는 주제로 1월 13일부터 1월 30일까지 홍천군 홍천강변에서 펼쳐진다. 지난해 이상기온으로 축제를 취소했지만, 올해는 이상기온을 대비하여 인공 낚시터 등 얼음이 얼지 않아도 운영 가능한 대체시설, 콘텐츠, 체험, 놀이, 판매 이벤트를 강화했다.

또한, 무리한 개장보다는 관광객의 안전을 고려해 이번 축제 기간을 일주일가량 연기하여 개최했다.
홍천강꽁꽁축제는 2015년 강원도 우수축제로 선정되어 겨울철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겨울방학을 맞이해서 아이들과 함께 즐기면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축제로 겨울철 강원도 여행코스로도 제격이다.

남녀노소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얼음낚시 외에도 맨손 송어 잡기, 대명비발디파크에서 직영하는 스노우 월드(눈썰매, 얼음조각 전시 등), 시골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초가집 풍경, 당나귀타기 체험, 향토음식점, 실외먹거리 등 여러 가지 체험을 할 수 있다.

옛 시절의 향수를 느끼고 싶은 어른들도, 새로운 경험을 할 아이들도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다.



안성빙어축제 1월 14일 ~ 2월 5일 | 안성시 죽산면 두메낚시터

계곡형 1급수 상수원으로 상수원 보호지역 광혜원저수지에서 열리는 안성빙어축제는 1월 14일부터 2월 5일까지 안성시 죽산면 두교리 두메낚시터에서 개최된다. 연인과 가족, 친구과 쉽게 빙어낚시를 체험할 수 있는 겨울철 대표 축제이다.

안성빙어축제는 다른 낚시에 비해 남녀노소 초보자도 쉽게 즐길 수 있는 빙어낚시로 겨울방학을 맞아 가족들이 많이 즐기는 축제 중 하나다. 직접 잡은 싱싱한 빙어를 먹어보기도 하고 다른 놀이시설을 즐기면서 추운 겨울 오감을 자극하는 시간이 될 수 있다.

안산빙어축제에는 빙어잡이 체험장, 눈꽃 포토존, 식당과 매점 등 먹을거리, 눈썰매나 바이크 등 놀이시설이 마련돼 있다. 체험 프로그램으로 연날리기, 썰매 빨리 타기, 미끄러지기 등이 토, 일 각 1회씩 진행된다. 다양한 놀 거리와 즐길 거리로 가족끼리 연인끼리 추억을 만들어보자.



벽초지수목원빛축제 2016년 11월 19일 ~ 3월 5일 | 파주시 광탄면 벽초지문화수목원

벽초지수목원빛축제가 “사랑이 내리는 빛의 정원”이라는 주제로 지난해 11월 19일부터 3월 5일까지 경기도 파주시 벽초지문화수목원에서 개최된다. 자연과 함께하는 벽초지수목원빛축제는 파주 유일의 빛축제이다. ‘은색의 눈 빛 위에서 펼쳐지는 오색찬란한 빛과 뮤직 쇼’를 콘셉트로 진행된다.

이번 축제의 체험 거리는 도자기 만들기, 물이끼 수태를 이용해 식물을 심어 키우는 토피어리, 토분페인팅, 식물심기, 천연 황토 염색과 단체 프로그램으로는 버블놀이아 페크레이션, 명랑운동회 등이 있어 색다른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추운 겨울 아름답게 피어있는 수목원의 꽃들과 반짝이는 불빛이 함께 어우러져 동화 속의 주인공인 된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또 유럽의 정원 같은 측백나무 길 또한 겨울을 낭만을 즐기기에는 충분하다.
야간데이트 장소로 제격인 벽초지수목원빛축제에서 아름다운 인생샷을 남겨보자.

.

대관령눈꽃축제    2월 3일 ~ 2월 12일 | 평창군 횡계리 송천 일대

겨울 축제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대관령 눈꽃축제가 2월 3일부터 2월 12일까지 10일간 강원도 횡계리 송천 일대에서 펼쳐진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성공을 자축하는 승리의 축제로 더욱 풍부한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대관령이 주는 아름다운 눈꽃이 만들어낸 설원에서 우리의 어릴 적 감성을 끌어올리기 좋은 축제이다. 우리나라 대표 겨울 축제로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까지 더해져 글로벌한 축제로 발전했다.

대관령눈꽃축제에서 즐기는 행사로는 알몸 마라톤 대회, 눈썰매, 얼음 썰매, 스노우 ATV, 스케이트 등이 있다. 이외에 얼음 궁전이나 얼음 캐릭터, 얼음 문화유산 조각으로 포토존을 만들어 아름다운 사진을 만들 수 있게 꾸며졌다. 아름다운 얼음조각과 함께 인생 사진을 남겨보자.

최소희 기자 csh9341@newsone.co.kr


최소희 기자 csh9341@newsone.co.kr



뉴스원
2018.01.18 (목) 20:36
뉴스원
    김충식 창녕군수, 2018년 새해 '군민과의 대화' 나눠
김충식 창녕군수는 지난 15일부터 오는 2월 5일까지 2018년도...
 
         
    윤상기 하동군수, 6차산업 우수사업장 5곳 순회방문
윤상기 군수가 관내 6차 산업 우수사업장 5곳을 찾아 사업장을...
 
뉴스원

“평창동계올림픽을 문화올림픽·관광올림픽으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을 두 달여 앞둔...

첨단·관광·문화예술 도시, 광역시...
‘하늘엔 케이블카, 땅에는 루지’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과...
뉴스원

다시 돌아온 영화의 바다 '부산국제영화제'
영화의 바다가 오랜 고통을 뚫고 다시 부산에서 화려한 막을...

No Korean, 대마도에 퍼지는 혐한
부산에 거주하고 있는 A씨는 얼마 전 친구와 함께 대마도를...

위에는 북핵, 아래는 원전, 불안에 떠는 사람들
한빛원전 전남 영광 주민들 역시 한빛원전에 대한 불안감을...

문화관광저널

[이천 추천 맛집] 이천 쌀밥계의 큰형님 ‘청목한정식’
온 들녘이 황금빛으로 물드는 결실의 계절 가을....

까치구멍집...
한국식 바비큐 전문점 ‘강한남자...
정선의 맛과 멋을 찾아서 ‘옥산장,...
질리지 않는 담백한 장어의 맛...
문화관광저널

먹으면 약이 되는 소금 ‘인산가 인산죽염’...
일반적으로 소금을 많이 먹으면 몸에 해롭다고 알고...

“한국인 입맛에 어울리는 치즈”...
미국 대사가 엄지를 치켜세운...
세계로 나아가는 소백코리아...
청양 구기자로 만든...
문화관광저널

부산 송도의 새로운 모습! 바다와 함께 즐기는 4계절...
부산광역시 서구(구청장 박극제)는 7월 1일부터...

전통과 문화가 살아 있는 곳...
동호인과 승마 꿈나무들의 천국...
청풍호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여름 휴가철 숨은 명소, 국립공원...
right_07
bottom